민주화 성지로 알려진 광주광역시가 있는 전라남도 북부권에는 유명한 사찰이나 아름다운 산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전체도(광주권)광주권
여러분에게 전라남도 관광을 효율적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길을 3개의 지역으로 분류 했습니다.연수·수학 여행 등에 적합한 코스를 소개합니다.

운주사
소쇄원
민주화 성지
숙박시설

운주사

「천불천탑」의 전설이 있는 운주사에는 지금도 많은 석탑과 석불이 남아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이한 석불과 석탑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운주사

소쇄원

중세시대 문인들은 자연을 즐기며 생활하였습니다.그들이 세운 정자로 무등산의 기슭에 현존하는 것 중에서도 여기 소쇄원은 가장 유명한 정자입니다.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정원은 소박하면서도 세련미가 넘침니다. 이곳에서 당시 유명한 문학작품이 만들어졌습니다.
소쇄원

민주화 성지

1980년 5월, 군사정권의 독재에 반대해서 민중이 일어섰습니다. 당시 이 민주화 운동은 전국적으로 발전하였으나, 정부는 광주에 군대를 투입하여 집중적으로 탄압을 꾀하였습니다. 군사정권에 의해 이 광주시민항쟁이 왜곡되어 왔지만, 최근에 이르러 민주화 운동의 정당성이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민주화 운동 기념 건조물

숙박시설

국립공원인 지리산 기슭, 지리산 온천 랜드에 위치한 콘도미니엄 스타일의 리조트호텔. 지리산의 수려한 경관과 게르마늄 온천에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단체 관광객에 추천.
구례 송원 리조트호텔

시설명 구례 송원 리조트호텔
소재지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궁산리521
TEL +82-61-780-8000
객실수 / 수용인원 210실/500명